> 학회소개 > 연구비 규정

연구비 규정

표적치료연구회 연구비 규정
제1조(목적)

폐암에 대한 국내 자료를 바탕으로 하는 임상 혹은 중개연구를 지원하여, 국내 폐암에 대한 학문적 발전을 이룩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명칭)

표적치료연구회 연구비라 한다.

제3조(신청자격)

1. 최근 2년 동안 표적치료연구회 및 대한폐암학회 주관 학술대회를 1회 이상 참석했음이 확인되어야 한다.

제4조(지원규모)

1. 개인과제는 3000만원 이내에서 심사위원 심의 후 연구비 규모를 최종 결정한다.
2. 공동연구는 5000만원 내외로 지원하고 3개 이상 기관으로 구성하되, 소속 대학이 같은 경우에는 한 기관으로 인정하고, 검사기관은 공동연구기관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3. 연 1회 Top down 형식의 공동 기획과제를 공고를 통해 선정한다.
4. 연구비에 인건비는 포함시키지 않는다.

제5조(심사위원회)

1. 심사위원회는 표적치료연구회 회장이 추천하는 심사위원장 1인과 표적치료연구회 학술위원장과 연구위원장이 추천하는 위원 4인으로 구성한다.
2. 심사위원장은 심사 결과를 표적치료연구 회장에게 보고한다.

제6조(심사절차)

1.연 2회 심사(3월, 9월)가 이루어지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3개 이하를 선정하여, 선정된 과제를 2차 구두 심사를 통해 평가한다.
2.1차 심사는 심사위원 점수의 총점으로 이루어지고, 2차 심사는 공개 발표 후 심사자간 의견 교환 후 최종적으로 비밀투표에 의한 점수 합산 방식으로 선정한다.
3.연구비 수혜자가 없을 경우, 다음 심사에서 2배수로 결정한다.

제7조(연구비 지급 신청 서류)

신청 서류로서 다음과 같은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1. 신청서 1부(소정양식) (필수적으로 중간보고 시점을 명기)
2. 사진(명함판) 1매(신청서에 포함)
3. 이력서 1부
4. 요약문을 포함한 연구계획서 1부
5. 연구 실적(최근 3년간 연구실적, 이력서와 함께 첨부 가능)
6. 기타 증빙서류(필요한 경우)

제8조(연구비 수혜자의 의무)

1. 연구결과는 표적치료연구회 학술대회에서 발표하여야 한다.
2. 연구 종료 후 1년 이내에 연구결과를 국제 학술지(SCI/SCIE)에 게재하여야 한다.
3. 발표 논문에는 표적치료연구회 연구비에 대한 사사 표기가 되어야 한다. 연구책임자가 다른 기관으로부터 지원받은 연구비에 대해 중복(n) 사사를 하는 경우, 단독 사사를 1로 할 때, 1/n로 인정한다 (예, 2개 사사를 한 논문은 0.5편으로 간주하여 2개의 사사를 한 논문 2편의 논문을 인정함).
예) This research was supported by KASTT-201901.
4. 상기 의무를 이행하는 경우에는, 선정 후 5년이 지난 후에 표적치료연구회 연구비를 신청할 수 있다.

제9조(기타 사항)

1. 이 연구비 규정은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한다.
2. 기타 본 규정에 기록되지 않은 사항은 일반 관례에 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