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표적치료연구회
회장이미지

안녕하십니까? 표적치료연구회 (표치연, KASTT) 회원 여러분.

2023-2024. 2년간 표적치료 연구회 회장직을 맡게 된 양세훈입니다. 향후 2년동안 연구회 발전에 헌신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 저에게는 영광이며 또한 막중한 책임을 느낍니다.

20년전만 해도 폐암은 암울한 생존기간을 보고하였지만 현재는 진단 기술의 발전, 치료에 필요한 동반진단의 발전, 수술 및 방사선 치료의 발전, 다양한 치료약제 개발 즉 표적치료제 개발, 면역항암제의 도입으로 과거 폐암에 대한 우울한 기억에 새로운 등불이 밝혀져 향후 폐암 정복도 기대할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표지연은 2015년도에 창립하여 현재 8돌을 맞이하였습니다. 창립 이후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선생님들, 운영위원회 위원 선생님들의 노고로 표지연이 굳건하게 설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3년의 답답한 COVID 19 팬데믹 시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향후 2년동한 Post COVID 시대를 맞이하여 다 학제 회원 여러분들이 많은 만남을 통해 급변하는 폐암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 및 연구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많이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폐암에 많은 관심이 있는 젊은 연구자를 위한 폐암의 기초적인 진단, 치료, 연구에 대한 교류의 장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향후 연구회 회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연구회 주도의 장기 연구 프로젝트 개발도 추진하겠습니다.

끝으로 KASTT의 정신을 계승하여 다양한 학문의 변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표적치료 연구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표적치료 연구회 회장
양 세 훈